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 Bar review

뉴욕 / 브룩클린 브릿지가 한눈에 보이는 아라비카 % ARABICA NEW YORK DUMBO ROASTERY

by Bokie 2022. 10. 27.
반응형

10월의 뉴욕 아침은 꽤나 쌀쌀했습니다. 다행히 생각한 것 보다는 덜 추워서 좋았지만 몸도 녹이고 잠도 깰 겸 커피 한 잔은 마셔줘야 겠더라구요. 평소에 이 시간이면 벌써 커피 한 잔 끝내고 열심히 이메일 읽고 있을 시간이거든요. 아주 예쁜 브룩클린 브릿지 뷰가 보이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여기로 찾아왔습니다. 아라비카 커피 로고는 어딘가 한 번쯤 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찾아보니까 교토가 본점이고 전세계 17군데에 지점이 있는 일본에서 온 커피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ARABICA NEW YORK DUMBO ROASTERY / 20 Old Fulton St, Brooklyn, NY 11201

하늘이 좀 흐린 날이라 아침 열시가 넘었는데도 어둑어둑하네요. 안에는 사람들도 가득 차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벽쪽에 커피샵 굿즈를 팔고 있네요. 다양한 물통, 텀블러들과 커피관련 용품들도 팔고 있네요. 원래 추워서 따뜻한 거 마실까 했는데 실내로 들어오니 공기가 훈훈한게.. 솔직히 말하면 좀 공기 순환이 안되는 지 답답한 느낌이더라구요. 어쨌든 원두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켜봅니다.


로스터리라 직접 원두를 이렇게 뒤에서 볶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좀 찾아보니 아라비카 카페 전 지점에서 에스프레소 머신도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해서 기존 에스프레소 머신과는 달리 바리스타가 추출 온도와 물의 양,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어서 정말 바리스타가 원하는 데로 맛을 구현할 수 있는 머신이라고 합니다. 커피 말고도 간단한 페이스트리도 팔고 있어서 간단히 아침으로 커피 한 잔에 빵 한조각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내부 인테리어가 아주 심플한게 참 맘에 드네요. 브랜딩을 아주 잘 한 것 같습니다. 저 % 백분율(퍼센티지 사인)이 커피콩 모양 같아서 창립자가 쓰게된 심볼이라고 하는데 브랜드를 만드는 데 아주 큰 일조를 한 것 같네요.

짜잔! 이렇게 두 면이 유리로 되어있어서 앉아서 바로 브룩클린 브릿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데서는 당연히 사진을 마구마구 남겨줘야하죠. 처음에 매장에 들어올 때는 이미 누가 앉아있어서 그냥 보고만 가야겠구나 싶었는데 커피 주문하자마자 빠지는 바람에 운 좋게 이자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커피맛은 뭐 그렇게까지는 특별하지 않았던 거 같다는 제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마시는 데 왜 뚜레주르 아이스아메리카노 맛인 것 같죠? 하하하하하하 좀 신 맛 커피었는데 개인적으로 신 맛 커피를 안 좋아해서 그저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근데 워낙 뷰가 좋으니 덤보에 오셨으면 잠깐들러 커피나 아니면 마차 라떼나 레모네이드도 있으니 뷰도 구경하고 앉아서 잠깐 쉬다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