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og

뉴욕 / 페리 Ferry 타고 자유의 여신상 보러가기 Statue Of Liberty

by Bokie 2022. 11. 2.
반응형

맨하탄은 사방이 강으로 둘러쌓인 섬과 같은 지형입니다. 어느 강가에 가던 정박해 있는 많은 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맨하탄에서 서남쪽에 위치한 허드슨 강에 위치해있는데요, 배터리파크 혹은 PIER 17 쪽에서 자유의 여신상을 보러가는 페리들을 여럿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중 저희는 PIER 16 에서 출발하는 CIRCLE LINE / Statue Of Liberty Cruise를 타러 갔습니다. 정확히는 바로 옆 PIER 16인데요, 이 PIER 17 South Street Seaport에 위치한 맨하탄에 위치 한 피어 중 가장 유명한 곳으로, 다양한 레스토랑들과 샵들이 있어 구경거리가 많아 항상 사람이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싸우스 씨포트 싸인을 지나서 도로를 건너면 바로 피어 17이 보이는데요, 이 피어 17과 16 사이에 자유의 여신상 페리를 탈 수 있는 티켓 부스가 있습니다. 티켓 가격은 성인 $24, 소아 $19인데 웹사이트에서 보니 데일리로 가격은 1-3불 정도 차이가 있는 것 같기도하네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격은 동일했습니다. 티켓을 사고 표지판을 따라서 쭉 가면 빨간 자켓을 입은 스태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게 저희가 오늘 탈 보트입니다. 벌써 사람들이 꽤 여럿 타있죠? 루트를 보면 총 3곳에서 멈추는데 여기 피어 17 타고 자유의 여신상에 들렀다가 배터리파크(로어맨해튼)과 웨스트 맨하탄에서 멈추는데요, 꼭 이렇게 풀로 타지 않고 중간에 내려도 되서 저희는 피어17에서 타고 자유의 여신상 본 다음에 배터리파크에서 하선했습니다. 벌써 보트에 이 전 선착장에서 탄 사람들이 많아요.

2층에 타고 싶었는데 2층 정원이 꽉 차서 1층에서 밖에 있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1층 야외로 나가니 자유의 여신상앞에서 사진은 충분히 찍겠어서 나쁘진 않았습니다. 다만 10월 뉴욕이 꽤 춥네요. 페리가 빠르게 달리니 날이 흐려서 그런지 초겨울 날씨 처럼 너무 춥더라구요.

한 10분 달렸나요? 왼쪽에 로어맨하튼 뷰를 끼고 이렇게 달려봅니다. 차가운 바람 맞으면서 달리니 금방 자유의 여신상 앞에 도착했네요. 또 사진 찍을 타이밍 되니까 슬슬 푸른 하늘이 보이는 게 이거는 사진을 무조건 찍으라는거죠? ㅎㅎㅎ 열심히 또 자유의 여신상 앞에서 사진을 남겨봅니다. 사실 뭐 크게 감흥이 있지는 않았어요. 이 페리는 섬에서 하차하지 않고 보트가 잠깐 정지해 있는 페리 입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프랑스에서 19세기 말에 미국 독립 10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선물한 동상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붉은 구리 빛을 띄고 있었는데 산화되어 이렇게 푸른색으로 변했다고 하지요. 오른쪽에는 횃불을 왼쪽에는 독립선언서를 들고 있다고 합니다.

한 10분 정지했다가 다시 배가 움직이기 시작하네요. 이제 로어맨해튼의 배터리파크로 달립니다. 이제 하늘이 더 많이 개였네요. 맨하탄은 맨하탄에서 보는 뷰도 멋있지만 이렇게 맨하탄 밖에서 보는 뷰도 참 멋있는 것 같아요. 낮은 낮대로, 밤은 밤대로 멋진 스카이라인이네요.
이렇게 가까이 굳이 보지 않으셔도 되는 분들이라면 스태튼 아일랜드 Staten Island로 가는 무료페리(메트로 티켓만 있으면 배터리 파크에서 탈 수 있어요)를 타셔도 맨하탄 뷰를 충분히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녁에 이 페리를 타고 맨하탄 야경 보는 걸 추천드려요. 크루즈가 너무 늦게까지는 운영하지 않으니 늦은 오후에 타시면 선셋 구경에 딱입니다.
리버티 섬에 내려서 자유의 여신상을 꼭 직접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리버티 섬에서 운영하는 전용 페리 Statue City Cruise (https://www.statueofliberty.org/visit/tickets/) 를 타셔야지만 내려서 직접 위에 까지 올라갈 수 있으니 꼭 참조하세요. 사설 크루즈들은 정박할 수 없어서 제가 탄 크루즈처럼 앞에서 섰다가 사진만 찍고 다시 움직입니다.


제가 탄 서클라인 자유의 여신상 크루즈 여행 정보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
https://www.circleline.com/sightseeing-cruises/statue-of-liberty/liberty-cruise

 

Statue of Liberty Cruise | Midtown NYC | Circle Line Cruises

Our Sightseeing Cruises Are Smoke-Free! Smoking is not permitted on Circle Line’s regular sightseeing cruises including Liberty, Statue of Liberty Express, Statue by Night, Landmarks, Best of New York and Harbor Lights.* Smoking may be permitted in desig

www.circlelin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