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og

뉴욕 /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구. 쌍둥이빌딩) & 911 메모리얼 파크 & Oculus Center 오큘러스 센터 쇼핑몰

by Bokie 2022. 11. 3.
반응형

자유의 여신상을 보고 우리는 배터리 파크 Battery Park에 내렸습니다. 내리자마자 송전탑이 뾰족하게 올라간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 One World Trade Center가 보이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2001년도 9월 11에 미국 맨하탄에는 정말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할 참사가 있었죠. 쌍둥이 빌딩이라고 불리던 뉴욕 세계 무역센터가 납치된 비행기로 테러 당해 건물이 무너지고 수 많은 사람들이 참사를 당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현재 그 자리에는 이렇게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가장 높은 건물이고 세계에서는 7위로 높은 빌딩이라고 하네요. 꼭대기에는 원 월드 전망대 One World Observatory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이 있던 부지에는 이렇게 9/11메모리얼 파크가 있습니다. 잠시 딴 소리지만 LA는 사계절 따뜻한 편이라 가을, 겨울을 느끼기가 많이 어려운데요. 기후가 달라 단풍지는 나무들도 별로없고, 눈은 아예 오지 않습니다. 물론 LA에서 한 시간 반 정도 떨어진 빅베어를 가면 겨울에 눈을 볼 수 있긴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가을, 겨울 느끼기 어려운데 뉴욕은 참 가을이 아름답네요.

쭉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걸어가면 이렇게 네모나게 생긴 거꾸로 떨어지는 분수같은 것이 두 군데가 있는데요, 건물이 두 개 였던 쌍둥이 빌딩을 본따 이렇게 North Pool & South Pool 두 개가 있습니다. 가까이 가면 테두리에 희생자의 이름이 적혀있네요.

웹사이트에 이렇게 조형도가 나와있는데 각 POOL 위치에 어느 희생자 명단이 들어있는지 위치를 찾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비행기 2대를 탑치해 쌍둥이 빌딩 1 & 2 건물에만 테러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동시다발적으로 두 대의 항공기가 더 납치되어 하나는 승객들이 납치범에게 대항하다가 뉴욕이 아닌 곳에서 추락하였고, 또 하나는 워싱턴 국방부 펜타곤에 충돌하여 사상자를 내었다고 하네요. 또 1993 2월 26일에도 폭탄테러로 6명의 사상자가 있었는데 모두의 이름이 여기에 적혀있다고 합니다. 뉴욕 이외에도 각 도시마다 9/11테러를 추모하는 파크들이 여럿 있습니다. CNN으로 중계를 봤던 모습이 잊혀지지가 않는데 총 911테러로 2,996명의 사망자 그리고 최소 6,000명의 사상자가 났다고 하니 정말 전세계인에게 충격과 아픔을 주었던 일이 아닐 수가 없네요.

앞으로 절대 이런 테러는 전세계 어디서든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911 뮤지엄도 있으니 더 궁금하신 분들은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타까운 마음과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또 걸어봅니다.

911 추모공원 옆으로 이런 둘리에 나오는 가시고기 같은 건물이 있어서 뭔가 해서 들어가봅니다. 내부는 또 꽤 근사해보이네요. 뭔가 했더니만 별건 아니고 그냥 Oculus Center 이라는 쇼핑몰입니다. 꽤 다양한 브랜드가 있으니 쇼핑을 좋아하시면 구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에서는 지하철을 탈 수도 있습니다. 저 구름 모양 의자가 너무 귀여웠는데 하도 걸어서 다리가 아파 한 층 내려갈 엄두가 안나서 구경만했네요. LA에서는 다 운전하고 다녀서 사실 걸을 일이 없는데 갑자기 너무 걸어서 다리가 놀랬네요. 신발도 부츠라 편하지 않아서 이 날 저녁에 보니 물집도 잡혔더라구요ㅜㅜ.. 그래도 뉴욕 여행기는 계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