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og

뉴욕 / 라커펠러 센터 Rockefeller Center & 빌스 바 앤 버거 Bill's Bar and Burger & 레고 매장 Lego

by Bokie 2022. 11. 12.
반응형

 

뉴욕 미드타운의 높은 건물 중 한 곳인 락커펠러 센터(록펠러 센터) Rockefeller Center 입니다. 미국 NBC 스튜디오가 위치한 상업용 빌딩이기도 합니다. 나홀로 집에 2에 나오는 씬으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요. 겨울에는 항상 큰 크리스마스트리가 서있고 아래는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장이 깔려 있어 겨울 뉴욕의 아주 중요한 랜드마크이기도 합니다. 맨 꼭대기 층에는 Top of the Rock 탑 오브 더 락 이라는 전망대가 있기도 합니다. 위치가 미드타운이라 업타운과 센트럴 파크, 그리고 미드타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그리고 로어 맨해튼 까지 잘 볼 수 있는 곳이라 유명한 뉴욕의 전망대이죠.

10월이라 아직 크리스마스 트리는 없었지만 아이스링크장을 설치할 준비를 하고 있더라구요. 매년 크리스마스 트리가 준비되면 전등행사를 하는데 올해 2022년에는 11월 30일 부터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을 켠다고 합니다. 이렇게 나홀로 집에2에 보면 락커펠러 센터 앞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예쁜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을 볼 수 있죠. 탑 오브 더 락 전망대에 다음 날 갔는데 전망대 포스팅은 따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은 오늘은 라커펠러 센터를 구경하려고 온 게 아니라 근처에 밥을 먹으러 온 거거든요. 라커펠러 센터에 있는 빌스 바 & 버거 Bill's Bar & Burger 에 간단히 점심을 먹으러 왔습니다.

Bill's Bar & Burger / 16 W 51st St, New York, NY 10019

라커펠러 센터 근처로 비싼 명품관들이 많아서 그런지 근처에 레스토랑에 저렴한 곳이 별로 없더라구요. 그 중에 좀 저렴한 곳이라 그런지  평일 점심 시간이라 많은 직장인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행객들도 많구요. 저희는 간단하게 버거와 맥주 & 소다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워낙 땅 값이 비싼 곳이라 그런지 버거를 시켰는데 감자튀김도 포함이 안되어있어서 아쉬웠지만 배가 많이 고프진 않았어서 괜찮았습니다. 피시 샌드위치를 시켰는데 갓 튀긴 생선이 아주 맛있더라구요. 안에 코울슬로랑 아주 간도 잘 맞아서 정말 맛있게 맥주랑 먹었네요.

점심을 먹고 나오는데 바로 옆에 레고 매장 Lego 이 있네요. 뉴욕 맨하탄엔 꽤 여러 레고 매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각 매장마다 매장이 있는 곳을 이렇게 레고로 만들어 놨는데 너무 귀여워요. 레고로 만든 라커펠러 센터가 이렇게 있네요. 노란 뉴욕 택시도 귀엽고 어쩜 이렇게 진짜 같이 잘 만들었는지 어른이 봐도 너무 재미있네요. 플랫 아이런 빌딩 근처에 있는 레고 샵 구경도 따로 했어서 나중에 레고 스토어 포스팅 올려볼게요! 

아직도 뉴욕 포스팅이 꽤 많이 남았어요. 이렇게 사진과 글로 남겨놓으니 항상 여행이 고플 때마다 읽어보기 너무너무 좋네요! 오늘도 뉴욕 여행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