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og

뉴욕 / 메트로폴리탄 MET 뮤지엄에 가다 - 4 일본관, 한국관, 텍스타일 라이브러리

by Bokie 2022. 11. 22.
반응형

아시안 섹션도 따로 마련되어있는데요, 생각보다 꽤 큽니다. 불교 문화권 중심으로 중국이랑 인도 전시가 제일 크고 일본도 꽤 커요. 실내에 이렇게 일본식 정원까지 마련 되어있는게 보기좋았습니다. 특별전시로 기모노 전시를 하고 있더라구요. 꽤 규모가 커서 한복도 언젠가 이렇게 꼭 전시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국관이 있는데 뭐 사실 안봐도 크게 상관없지만 또 여기까지 왔으니 어떻게 꾸며놨나 구경해줘야죠?ㅎㅎ 흔히 박물관 가면 볼 수 있는 토기나, 백자 같은 것들, 신라시대 장신구, 한국 전통 악기, 그림 몇 자 정도 볼 수 있었는데 작아서 아쉽긴하네요! 그래도 이 멀리서 보니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지하에 텍스타일 센터가 있는데 의류회사에서 일하는 지라 구경을 해보고 싶었는데 예약한 사람들한테만 공개한다고 하더라구요.. ㅜㅜ 학생들이 수업하러 무더기로 들어가던데 아쉬웠습니다. 센터 바로 밖에 있는 샘플북 구경 밖에 못했네요. 의류 전공이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박물관 구경은 이제 이정도로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주 뷰가 멋졌던 박물관 옥상을 보여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