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og

기억을 더듬어 써보는 유럽여행 - 스페인 마드리드 Part 2

by Bokie 2020. 9. 12.
반응형

솔 광장 근처를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다

아침에 제대로 못먹은 츄러스를 다시 먹으러 왔다

이번에 찾은 집은 맛집인 것 같다

하나는 플레인에 초콜렛 찍어먹는 거

하나는 안에 초콜렛이 들어있는 걸 샀다

커피랑 먹으니까 맛있다

프로도 미술관으로 걸어가는 길에 본 예쁜 곳들

Puerta de Alcalá

점심 마감이 끝나고 저녁 시간 전에 잠깐 쉬고 있는 레스토랑

뭔가 홍대에 있을 것 만 같은 카페

마드리드 자체가 크지 않아서 거의 모든 곳을 도보로 다닐 수 있어서 편했다

겨울이라서 땀도 안나고 한국 만큼 춥지도 않아서 꽤 괜찮았다

프로도 미술관 (Museo del Prado)은 매일 문 닫기 두 시간 전부터 무료입장인데 겨울이라서 7시에 문을 닫아서 5시 부터 무료입장이다. 쌀쌀해서 바깥에 서서 기다리기 귀찮아서 안갈까 했는데 왠지 안가면 후회 할 것 같아서 4시 좀 넘어서 도착하니 벌써 줄이 길게 서있다.

줄이 쭉 빌딩을 돌아서 길게 있어서 포기할까 했는데

5시 무료입장 시작하고 부터는 금방금방 줄이 줄어들어서 금방 들어갔다

커서 뭐 부터 봐야할 지 감이 안왔는데 어짜피 잘 모르는데

그냥 보고싶은 거 보고 가자 맘 먹고나니 그림이 눈에 들어온다

뭔가 중, 고등학교 미술 교과서에서 한 번 쯤 봤을 법 한 그림도 꽤 있었다

한국 살 때는 미술관 진짜 자주 갔던거 같은데 엘에이에 오고나서 부터는 별로 미술관에 간 기억이 없다

한국 만큼 큐레이팅이 뛰어나지 않은 것 같다 아님 내가 그냥 잘 안 알아봐서 그런가

한국은 유명한 그림, 유명한 화가 것들 잘 가져오는 거 같은데

고흐, 모네 이런 그림 한국에서 더 많이 본 것 같다

어쨌든 7시까지 미술관 구경하다가 바깥에 나오니 해가 슬슬 져간다

아침에 일어나서 부터 해 질 때까지 이 마드리드라는 곳에 하루 있어보니 진짜 여행 왔구나 실감이 난다

못 읽는 간판이 수두룩 하고 건물양식도 다르고 모든 것이 새롭다

오늘 마지막 코스는 산 미겔 마켓 Mercado de San Miguel

멀지 않아서 또 걸어서 가본다

나는 여행 가면 아예 완전 휴양지 아무것도 안하고 수영만 하고 누워만 있는 여행 이던가

아니면 이렇게 새로운 도시에서 하루 종일 걷고 사람 구경하고 도시 구경하는게 제일 재밌다

우리 남편도 걷는 걸 좋아해서 다행이다 나랑 여행 취향이 꽤 잘 맞아

한 블럭마다 맥주 집, 카페가 있는 것 같다

산 미겔 시장에 도착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많다

이런 사진 마저도 이제 낯설다

코로나라는 너 새끼..

이것 저것 잡다하게 많이 판다

해산물 같은 것도 팔고 하몽 이런 소세지도 팔고

이것 저것 다양한 요리를 스몰 디쉬로 판다 바로 그것은 타파스

벌뮷 Vermut 바가 있다

머리털 나고 처음 들어 봐서 주인한테 물어봤더니 이것 저것 허브를 섞어서 만든 술이랜다

마셔보니 나쁘지 않다 그냥 와인 같은 느낌

벌뮷이랑 상그리아 둘 다 한 잔에 2~3유로

너무 싸다 한 명이서 세 잔씩 마셨다

기분 좋게 술 한잔씩 하고 다시 숙소로 돌아가는 길

가는 길에 맥주집이 너무 많았어서 궁금해서 맥주집 Cerveceria 도 들렸다

맥주도 한 잔 하면서 보내는 즐거운 하루

진짜 인생에 재밌는 거 다른 거 없고

회사 가서 열심히 일하고 퇴근하고

집에가서 맛있는 저녁먹고 맥주 한 잔

가끔씩 친구만나서 나가서 수다 떨면서 밥 먹고 맥주 한 잔, 와인 한 잔

진짜 이런 소소한 행복이 모여 한 달이 되고 한 해가 되는 건데

올해는 진짜 ㅈ망이라 할 말이 없다..

그냥 그런 소소한 행복이 그리워

여행 가면 제일 좋아하는 거

그 나라 편의점 털기

무조건 로컬 맥주랑 과자는 먹어봐야 된다 ㅋㅋㅋㅋㅋㅋ 나의 철칙이오..

미국에는 없는 맛 없는 패키지라 싱기방기

저 축구공 모양 치토스 진짜 맛있었다

하루 종일 많이 걷고 사람 구경도 실컷하고 마시고 싶은 거 다 마시고 먹고 싶은 거 다 먹은 하루

갑자기 이 글 쓰면서

만약에 여행을 혼자 갔다면

더 어릴 때 갔다면

또 얼마나 다른 추억이 생겼을 지 생각해본다

여행은 진짜 즐거운 거다

지친 현실을 잊게 해주는 기분 좋은 원동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