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and Style

패션/스타일 : 버켄스탁 보스턴 클로그 스타일링 & 코디 하기

by Bokie 2022. 10. 13.
반응형

올해는 여름 부터 버켄스탁 Birkenstock 보스턴 클로그가 엄청나게 유행이더라구요. 클로그 Clogs는 나막신이라는 뜻인데요, 앞이 트여있지 않은 나막신 모양의 굽, 샌들 종류를 클로그라고 합니다. 원래 전통적인 스타일은 옛날 나막신처럼 앞, 뒤로 굽이 있어서 여성들이 많이 신는 신발이기도 한데요, 요새는 이렇게 평평한 스타일도 앞코가 막혀있는 신발을 클로그라고 하기도 하나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집에서 편하게 신는 신발 같아서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자꾸 보이니까 예쁘더라구요. 오늘은 이 버켄스탁 보스턴이랑 코디한 스타일들을 모아봤습니다.

 

 

청바지로와 클로그를 매치해 주말에 편하게 입기 좋은 코디들이네요. 상의로는 가디건이나 스웨터를 입어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코디들이네요. 더운 날에는 맨발로, 조금 쌀쌀한 날에는 양말 신고 신어도 너무 귀엽네요. 베이지, 카키 톤은 언제나 청바지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별 다른 아이템 없이도 깔끔해보이고 편해보여서 좋아요. 

 

버켄스탁은 그냥 슬리퍼라는 느낌이 강해서 그런지 이 보스턴의 경우에는 정말 소재만 고무로 바뀌면 정말 욕실화..느낌이 저는 살짝 나는데요 ㅎㅎㅎㅎㅎ 이렇게 코트나 자켓으로 코디한 스타일이 생각보다 너무 예뻐서 모아봤어요. 오버사이즈 자켓 정말 좋아하는데 일자로 떨어지는 데님에 이너는 간단하게 흰 티로 입고 버켄 보스톤으로 입은 두번째 착장이 정말 제 취향이예요. 트렌치 코트와는 정말 안 어울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롱 코트, 트렌치 코트에도 깔끔하게 잘 어울리네요. 캐주얼 프라이데이 Casual Friday 이런 날 입으면 정말 시크해 보일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프렌치 시크 스타일로 모아봤어요. 편해 보이는 슬랙스, 치노, 청바지에 스트라이프 니트, 티셔츠나 아니면 깔끔한 셔츠로 스타일링하고 신발과 비슷한 톤의 스트로 백 Straw Bag 으로 코디한 느낌들이 참 좋네요. 여름이나 초가을, 아니면 따뜻한 나라로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참조하시면 참 좋은 스타일 일 것 같아요. 저렇게 입고 겨울에 따뜻한 하와이로 놀러가고싶네요. 너무 꾸미지 않은 듯한 편안한 헤어 & 메이크업 스타일까지 여유 있어보이는 스타일이 좋아보이네요.

 

모든 버켄스탁 신발들이 그렇듯 모델마다 다양한 소재 & 컬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기본 누벅 스웨이드 부터 시작해서, 가죽에 오일 피니시 된 스타일, 샤이니한 가죽, 스웨이드 소재에 안에는 어그처럼 양털로 따뜻하게 되어있는 버전도 있고 울 펠트 소재랑 폴리우레탄으로 된 소재까지 있네요. 폴리우레탄은 제 스타일이 아니지만 양털 달린 버전도 너무 귀여운 것 같고 정말 펠트 소재는 집에서 신으면 편할 것 같아요. 어떤 소재 & 컬러가 제일 맘에 드시나요? ㅎㅎㅎ

 

카카오톡 채널 추가해주시면 블로그 글을 카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